4월 안양천서 벚꽃런…'양천마라톤 대회' 참가자 모집

2 days ago 1

이미지 확대 양천마라톤대회

양천마라톤대회

[양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벚꽃이 흐드러진 안양천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제15회 양천마라톤 대회 '벚꽃런' 참가자를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벚꽃런은 오는 4월 11일 안양천 해마루 축구장을 출발점으로 5km, 5km 가족런, 10km, 하프 등 4개 코스로 진행된다.

올해는 안양천 벚꽃길과 한강 수변을 따라 달리는 코스로 재구성해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정취와 풍경을 즐길 수 있다고 구는 설명했다.

특히 5km 코스에는 양천마라톤 홍보대사인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가 함께한다. 대회 당일에는 포토존, 체험부스, 공연 등이 마련된다.

이미지 확대 제15회 양천마라톤 안내

제15회 양천마라톤 안내

[양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 티셔츠가 제공되며, 하프코스와 10km 참가자에게는 러닝벨트, 5km와 가족런 참가자에게는 백가방이 각각 추가로 지급된다.

모집 인원은 5천명이다. 참가 신청은 양천마라톤 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s://www.ycrun.com/)에서 하면 된다.

이기재 구청장은 "2023년 8년 만에 다시 시작된 양천마라톤 대회가 이제는 전국 러너들이 찾는 양천의 대표 스포츠 행사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대회는 벚꽃길을 따라 달리며 양천마라톤만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구민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지난해 양천마라톤에 참석한 이기재 구청장

지난해 양천마라톤에 참석한 이기재 구청장

[양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rinc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07일 07시55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