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상의협, 김경수 초청 간담회…비수도권 세제 차등적용 건의

1 day ago 1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발언하는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창원상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는 13일 창원상공회의소 2층 대회의실에서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는 최재호 경남상의협 회장을 비롯한 각 지역상공회의소 회장, 도내 주요 기업 대표·임원, 기업 지원기관·유관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창원상의는 비수도권 법인세·소득세·상속세 차등 적용, 마산합포구·마산회원구 인구감소지역 지정, 마산∼거제 국도 5호선 조기 개통 등을 건의했다.

창원출입국외국인사무소 조직 확충과 명칭 변경, 지자체 중심 의료전달 체계 구축도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사천상의는 우주항공산업진흥원 사천 설립과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지원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최재호 회장은 "경남의 기업들이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수도권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파격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 변화가 절실하다"며 "이날 간담회가 형식적인 자리가 아닌, 경남경제 재도약과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중심축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경수 위원장은 "진정한 지방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지역 스스로가 비교우위를 가진 산업을 육성하고, 중앙정부는 이를 과감하게 뒷받침하는 구조가 돼야 한다"며 "경남 경제인들이 제안한 현안들이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돼 지역 균형발전의 마중물이 될 수 있게 관계부처와 적극 협의하겠다"고 답했다.

이미지 확대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간담회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간담회

[창원상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s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13일 13시47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