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분쟁 중인 앞바다 中영해로 표시' 드라마 넷플릭스 방영 차단

2 days ago 2
[남중국해=AP/뉴시스]2023년 10월4일 남중국해의 분쟁 해역에서 중국 해군 전함이 보이고 있다. 2024.05.20.

[남중국해=AP/뉴시스]2023년 10월4일 남중국해의 분쟁 해역에서 중국 해군 전함이 보이고 있다. 2024.05.20.

[서울=뉴시스]박지혁 기자 = 베트남이 영유권을 두고 분쟁 중인 남중국해를 중국 영해로 표시한 지도가 나오는 중국 드라마의 넷플릭스 방영을 차단했다.

7일 영국 BBC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의 요청을 수용해 중국 드라마 '샤인 온 미'의 베트남 방영을 중단했다.

해당 드라마에서 중국과 영유권을 두고 분쟁 중인 남중국해가 중국의 영해로 나온 지도가 여러 차례 등장하자 베트남 정부가 제동을 건 것이다.

총 27부작인데 25화에서 중국의 태양광 잠재력에 대한 장면이 나오는 과정에서 여러 차례 관련 지도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인물들이 등장하는 대학 강의 장면에서 이 지도가 쓰였다는 주장이다.

중국은 남중국해에 U자 형태로 9개의 선을 그어 이 안의 대부분을 자국 영해라고 하는데 지도의 일부가 나왔다는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측은 이번 일과 관련해 공식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문화 교류와 남중국해 문제를 분리할 것"을 촉구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