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 힐튼호텔에서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이 열렸는데요.
배우 이병헌과 함께 뮤지컬·코미디 영화 부문 남우주연상 후보 오른 할리우드 배우 리어나도 디캐프리오는 수상의 영예를 거머쥐지는 못했지만, 반전 매력을 자아내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습니다.
골든글로브 측이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공개한 30초짜리 동영상은 시상식 중간 광고 시간에 디캐프리오가 곁에 있던 지인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촬영된 것인데요.
디캐프리오는 무언가를 설명하면서 손가락을 입에다 가져가기도 하고, 환하게 웃으며 손뼉을 마주치는 등 평소의 진지한 모습과 달리 다소 익살스러운 표정을 지어 보였습니다.
영상에는 음성이 담기지 않았는데 현지 매체들은 앞다투어 디캐프리오의 입 모양을 분석한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디캐프리오가 K팝을 언급하며 "네가 K팝 얘기하는 거 봤어. K팝이 누구야? 저 사람 누구야? 아, K팝이구나"라고 말한 것으로 보인다고 해석했습니다.
또 디캐프리오가 대화를 나눈 상대는 영화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에 함께 출연한 배우 체이스 인피니티인 것으로 추정했는데요.
체이스 인피니티는 평소 K팝의 열성 팬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디캐프리오의 다채로운 표정을 담은 영상이 SNS를 통해 확산하면서 네티즌들은 "늘 진지한 이미지였는데 반전이다", "다람쥐의 대화를 연상케 한다", "올해 골든글로브 최고의 밈" 등 열광적인 반응을 쏟아냈습니다.
제작: 김해연·최주리
영상: 로이터·X@goldenglobes
haeyounk@yna.co.kr
이미지 확대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13일 17시39분 송고




![[속보]美 "마두로 생포 작전, 12월 초부터 준비"](https://img1.newsis.com/2020/12/11/NISI20201211_0000654239_web.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