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츠] 베네수엘라는 시작에 불과…트럼프가 찍은 다음 타깃은
(서울=연합뉴스)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기습적인 군사 작전으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축출하자 국제사회는 다음 타깃이 어느 국가가 될지 우려 속에 주시하는 분위기입니다.
마두로 축출에 성공한 트럼프 대통령은 다른 중남미 국가들에 대해서도 군사 조치까지 거론하며 잇따라 경고장을 날리고 있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은 먼저 4일(현지시간) 사저가 있는 플로리다주 마러라고에서 워싱턴DC로 돌아오는 전용기 에어포스원 기내에서 "콜롬비아도 아주 병든 나라다. 코카인을 만들어 미국에 파는 것을 좋아하는 역겨운 남자가 이끌고 있는데 그는 아주 오래 그러지는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콜롬비아에서도 작전할 것이냐는 질문에 "좋은 생각"이라면서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멕시코에 대해서는 "마약이 멕시코를 통해 쏟아지고 있다"며 "우리가 무엇인가를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쿠바에 대해선 "난 쿠바가 그냥 무너질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가 어떤 행동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군사 개입이 굳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미지 확대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06일 17시00분 송고




![[속보]美 "마두로 생포 작전, 12월 초부터 준비"](https://img1.newsis.com/2020/12/11/NISI20201211_0000654239_web.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