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 국적항공사 중 인천공항 탑승수속시간 가장 짧아

3 days ago 2

'출입국 소요시간 모니터링 조사'서 국적사 1위·전체 3위

이미지 확대 이스타항공, 인천공항 탑승수속 대기시간 '가장 짧아'

이스타항공, 인천공항 탑승수속 대기시간 '가장 짧아'

[이스타항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이스타항공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관하는 '출입국 소요 시간 서비스 모니터링 조사'에서 자사가 대기시간을 포함한 탑승수속(체크인) 소요 시간이 국적 항공사 중 가장 짧았다고 6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025년 5∼10월 세 차례에 걸쳐 인천공항에 취항 중인 83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했고, 탑승수속 과정 전반에 소요된 시간을 기준으로 서비스 속도를 분석했다.

조사 결과 이스타항공은 출국 시 대기시간을 포함한 탑승수속(체크인) 소요 시간이 10분 8초를 기록하며 국적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했다. 또 전체 83개 항공사 가운데서는 네덜란드와 중국 항공사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이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서비스 목표 시간(25분)을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100% 달성한 실적이라고 이스타항공은 전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인 카운터 수 확대, 카운터 위치 이전 등 공항 현장 운영 전반을 지속해 개선해 고객 대기시간을 더욱 최소화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vivid@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06일 11시17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