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수업혁신·지역현안 해결 공모전 시상

2 hours ago 2

이번 시상식은 대학 교육의 질을 높이는 ‘교수학습 혁신’과 지역 현안에 밀착해 문제를 해결하는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 성과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은 좋은 수업 에세이, 비교과 쇼츠, SDGs 실천 비교과, 교원 티칭 포트폴리오 등 총 4개 부문을 진행했다.

지역사회 기여 부문인 ‘SDGs 실천’에서는 학생들의 실무적인 감각이 돋보였다. 대상을 받은 ‘INJ-024’ 팀(제약공학과 정하은·최지은)은 김해시 내 폐의약품 배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전개해 행정 사각지대를 보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교수학습 부문에서도 학습자 중심의 혁신 사례가 쏟아졌다. ‘좋은 수업 에세이’(대상 이예은, 간호학과)와 ‘비교과 쇼츠’(대상 권우윤, 컴퓨터디자인과)를 통해 창의적 학습 콘텐츠가 발굴됐으며, ‘교원 티칭 포트폴리오’ 부문에서는 류안영 교수(멀티미디어학과)가 대상을 수상하며 교육 경쟁력 강화 노하우를 전파했다.

최석진 대학교육혁신처장은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강의실에서 배운 지식을 지역사회 현장에 직접 적용하며 성장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경계를 허무는 혁신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인제대는 이번 공모전의 우수 사례들을 교내 교육과정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지역사회 밀착형 비교과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