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대입개혁, 되돌릴수 없는 선까지 가야"…재선 도전 시사

2 hours ago 1

(수원=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14일 "경기도교육청이 대학입시 제도 개혁을 추진하고 있는데 교육감으로서 완성까지는 아니더라도 되돌릴 수 없는 선까지 가도록 하는 게 목표이고 교육감을 하는 가장 큰 이유"라며 올해 경기도교육감 선거 재선 도전을 시사했다.

이미지 확대 신년 기자간담회 하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신년 기자간담회 하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경기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임 교육감은 이날 도교육청에서 열린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재선 도전 여부를 묻는 말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교육환경 개선이 중요하지만 궁극적으로 대입제도가 바뀌지 않으면 모든 노력은 미완성에 그칠 것"이라며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창의력이 최대한 발휘되도록 기회를 넓혀주고 지원하는 방향으로 여러 정책을 추진해왔는데 이 기조가 어느 정도 정착되고 대한민국 교육을 끌고 갈 수 있도록 하는 게 소망"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해 1월 기존 상대평가 폐지 및 5단계 절대평가 시행, 서술·논술형 평가 도입 등이 담긴 대입 개혁안을 제시했다.

지난 12일에는 대입 개혁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국가교육위원회, 교육부,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참여하는 대입 개혁 4자 실무협의체 구성을 제안하기도 했다.

zorb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14일 14시32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