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조국, 공천헌금·통일교 의혹 특검에 동참해달라"

2 hours ago 1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6.01.12.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26.01.1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지훈 우지은 하지현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2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에게 통일교 금품 수수 및 민주당 김병기·강선우 의원 공천헌금 의혹 특검 도입을 논의하기 위한 야 3당 대표 연석회담에 동참해달라고 촉구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살아있는 권력을 제대로 수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특검이 필요하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장 대표는 "경찰은 이제야 압수수색과 함께 강제 수사에 들어갔다. 늦어도 너무 늦었다"라며 "이미 증거 인멸과 말 맞추기가 끝나가고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실제로 처음에는 서로 달랐던 김병기, 강선우, 김경의 말이 지금은 보좌관 한 사람에게 뒤집어씌우는 쪽으로 모아졌다"라며 "권력의 눈치만 살피는 경찰을 더 이상 믿을 수 없다"고 했다.

장 대표는 "저는 야 3당이 특검법 입법을 위해 힘을 모으자는 이준석 대표의 제안을 조건 없이 수용했다"라며 "조국 대표도 동참해 주기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