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설 연휴 승차권 예매 체험서비스 실시

1 hour ago 1

12일~14일·17일~18일 코레일톡과 홈페이지서 진행

[서울=뉴시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올 설 연휴 승차권 예매’를 대비해 예매 방법 등을 미리 확인하는 ‘사전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설 예매일자별 노선도. 2026.01.12. (사진=코레일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올 설 연휴 승차권 예매’를 대비해 예매 방법 등을 미리 확인하는 ‘사전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설 예매일자별 노선도. 2026.01.12. (사진=코레일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올 설 연휴 승차권 예매’를 대비해 예매 방법 등을 미리 확인하는 ‘사전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레일은 이번 설부터 모든 국민 예매 기간을 2일에서 3일로 늘리고, 노선별로 예매일을 분리하는 등 접속자 분산 조치를 시행함에 따라 사전 체험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사전 체험은 이달 12일~14일과 17일~18일까지 모바일 앱 ‘코레일톡’과 코레일 홈페이지 ‘명절 전용 웹페이지’에서 노선별 예매일과 운행시간표를 확인하고, 원하는 여정정보도 미리 등록할 수 있다.

‘열차시각 조회’에서 이용구간, 출발일, 열차 등을 선택해 해당 열차의 사전 예매일과 모든 국민 예매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일자별 예매하는 노선을 지도로 볼 수 있도록 해 노선별 예매일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여정정보 등록’에서는 구간, 출발일, 인원 등의 정보를 사전에 등록하면 예매 당일에 바로 저장된 정보를 불러와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다.

한편 코레일은 오는 15일부터 닷새간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시작한다. 15일부터 이틀간은 교통약자 사전 예매를 실시하며 19일부터 사흘간은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일반 예매를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