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한양사이버대 평생교육원, 온라인 자격증 콘텐츠 MOU

1 day ago 2
[서울=뉴시스] (왼쪽부터) 한양사이버대 양재모 기획처장, 박상현 교무처장, 정현철 부총장, 한양대 양주성 평생교육원장, 이지연 과장, 이소현 대리가 MOU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양대 제공) 2026.01.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왼쪽부터) 한양사이버대 양재모 기획처장, 박상현 교무처장, 정현철 부총장, 한양대 양주성 평생교육원장, 이지연 과장, 이소현 대리가 MOU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양대 제공) 2026.01.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협약은 한양학원 산하 두 평생교육 기관이 각자의 교육 운영 역량과 온라인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결합해, 디지털 전환 환경에 부합하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 현장과 직무 변화에 대응하는 실무 중심의 온라인 자격증 과정을 공동으로 기획·개발하며, 평생교육 전반에 걸친 협력 체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정보기술(IT)과 인공지능(AI), 사회복지 등 최근 교육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분야 중심의 자격증 과정이 우선 도입된다. 해당 분야의 자격증 과정은 재취업과 직무 전환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은 물론, 직무 전문성 강화를 모색하는 직장인까지 폭넓은 학습자층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또한 양 기관은 콘텐츠 개발을 넘어 ▲교육 운영 체계 개선 ▲학습 지원 강화 ▲교육 품질 관리 등 교육 전 과정에서의 협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평생교육 기반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한양대는 "협력을 통해 단순한 교육 제공 기관을 넘어, 학습자의 생애 전 주기를 지원하는 '평생교육 협력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