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소상공인 위한 '원클릭 풀필먼트' 론칭…진입장벽 낮춘다

1 day ago 3

이미지 확대 한진, 원클릭 풀필먼트 론칭

한진, 원클릭 풀필먼트 론칭

[한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한진[002320]은 소상공인 특화 물류 서비스 '원클릭'을 확장해 '원클릭 풀필먼트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원클릭 풀필먼트 서비스는 소규모 물량도 창고 입고부터 주문처리,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물류 설루션이다.

서울 구로 풀필먼트 센터를 거점으로 주문이 들어오면 창고 내 재고를 바탕으로 즉시 출고가 이뤄진다. 셀러가 직접 상품을 포장하고 택배 기사의 방문을 기다려야 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주문과 동시에 상품이 공정에 투입되는 '직출고 체계'를 구축했다.

대기시간이 줄어 서울권역에서는 당일 상품을 수령하는 '오늘배송'이 가능하다.

'역직구 특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천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에서 직접 출고, 항공 특송이 빠르게 연결된다. 한진은 아마존 FBA 등 현지 풀필먼트 입고를 위한 통관·배송 서비스까지 통합 지원한다.

또 24시간 실시간 견적 산출이 가능하게 했고, 담보 설정 없이 간편한 선불 결제 방식을 적용해 소상공인의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다.

한진 관계자는 "원클릭 풀필먼트는 소규모 물량부터 글로벌 배송까지 판매자의 모든 성장 단계에 맞춰 최고의 물류 효율을 제공할 것"이라며 "소상공인들이 복잡한 물류 업무에서 벗어나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만 전념하며 독자적인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chomj@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09일 08시59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