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함께마을여행' 울주형 관광사업, 보조사업자 모집

2 weeks ago 5

이미지 확대 울산 관광명소 간절곶에 최대 규모 식물원

울산 관광명소 간절곶에 최대 규모 식물원

(울산=연합뉴스) 16일 울산 울주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이 열렸다. 이 식물원은 오는 2030년 완공 목표다. 울주군은 국내 최대 규모 식물원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사진은 조감도. 2025.12.16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 울주군은 여행자와 지역주민이 상생하는 '2026 함께마을여행' 울주형 관광사업에 참여할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주민의 삶과 문화를 존중하고 자연환경을 보전하는 울주형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선보이는 것이다.

참여 대상은 울주군 소재 협동조합, 법인, 마을기업, 조합법인, 민간기업 등이다. 개인은 참여할 수 없다.

관광상품의 독창성, 향후 관광상품으로 발전할 가능성 및 지속 가능성, 지역주민 참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3개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단체는 최대 1천만원의 보조금을 받아 올해 '함께마을여행' 울주형 관광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이미지 확대 방문객으로 북적이는 반구대 암각화

방문객으로 북적이는 반구대 암각화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13일 울산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전망대에서 방문객들이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반구대 암각화를 포함하는 '반구천의 암각화'는 지난 12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됐다. 2025.7.13 hkm@yna.co.kr

울주군은 2월 4일 군청 문수홀에서 사업 설명회를 열고 울주형 관광사업 운영사례와 공모사업 추진 절차를 안내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2월 25~26일 울주군청 관광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청 대표 홈페이지 일반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군청 관광과(☎052-204-0333)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지 확대 가을 노을에 물든 울주 간월재 억새

가을 노을에 물든 울주 간월재 억새

[연합뉴스 자료사진]

you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31일 09시10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