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6] 전시와 콘퍼런스를 하나로…삼성전자 '더 퍼스트룩' 개최

5 days ago 2

업계 최대 1천400평 단독전시관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기술·예술 결합한 터널 디스플레이로 관람객 맞아

최신 디스플레이·상호작용 가전·선제적 안전설루션 전시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CES 2026서 전시·콘퍼런스 통합한 '더 퍼스트룩' 행사 개최

삼성전자, CES 2026서 전시·콘퍼런스 통합한 '더 퍼스트룩' 행사 개최

삼성전자 모델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6'에 마련된 윈호텔 삼성전자 단독 전시관에서 대형 터널 형태의 'AI 갤러리'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 단독 전시관을 마련하고 4~7일(현지시간)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행사를 개최한다.

'더 퍼스트룩'은 삼성전자가 CES에 맞춰 진행하는 전시와 프레스 콘퍼런스 등 모든 프로그램을 통합한 행사로, 삼성전자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처음으로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삼성전자는 윈 호텔에 업계 최대인 4천628㎡(약 1천400평) 규모의 단독 전시관을 조성하고, '당신의 AI 일상 동반자'를 주제로 전시와 프레스 콘퍼런스, 삼성 기술 포럼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CES 2026서 전시·콘퍼런스 통합한 '더 퍼스트룩' 행사 개최

삼성전자, CES 2026서 전시·콘퍼런스 통합한 '더 퍼스트룩' 행사 개최

삼성전자 모델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6'에 마련된 윈호텔 삼성전자 단독 전시관에서 '130형 마이크로 RGB TV'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기술·예술 결합한 터널 형태 디스플레이 'AI 갤러리'

전시관 입구에는 삼성전자의 AI 비전과 신제품을 소개하는 대형 터널 형태의 'AI 갤러리'가 색다른 볼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AI 갤러리'는 20m 길이 터널 형태 디스플레이에 공간 프로젝션 맵핑 기술과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한 몰입형 공간이다.

관람객들은 한국적 미학의 정수로 평가받는 정선의 '인왕제색도'와 후기 인상주의를 대표하는 빈센트 반 고흐의 '론강의 별이 빛나는 밤' 등 삼성 아트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작품들을 디지털 기술로 재해석한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오로라와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에서 도시의 불빛이 삼성전자의 대표 제품으로 이어지는 영상은 '당신의 AI 일상 동반자'라는 주제를 형상화했다.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CES 2026서 전시·콘퍼런스 통합한 '더 퍼스트룩' 행사 개최

삼성전자, CES 2026서 전시·콘퍼런스 통합한 '더 퍼스트룩' 행사 개최

삼성전자 모델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6'에 마련된 윈호텔 삼성전자 단독 전시관에서 와이파이 스피커 신제품 '뮤직 스튜디오'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제품 한눈에 보는 엔터테인먼트 컴패니언

전체 3개 전시존 중 엔터테인먼트 컴패니언 존에서는 차세대 TV와 사운드 기기, 게이밍 모니터, 삼성 TV 통합 AI 플랫폼 '비전 AI 컴패니언'이 공개된다.

지난해 8월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130형 마이크로 RGB TV' 신제품은 100㎛(마이크로미터·0.001㎜) 이하 크기의 RGB LED 소자와 고성능 AI 엔진을 탑재해 독보적인 색상과 명암비를 구현한다.

사용자 요구를 이해해 도움을 제공하는 '비전 AI 컴패니언'은 영화 시청 중 촬영지나 배경음악에 대해 질문하면 답을 제공하고, 요리 영상 속 레시피를 요청하면 실시간으로 레시피를 작성해준다.

스포츠 경기에 맞게 화질과 음성을 설정하거나 해설 음성과 배경음을 분리하는 기능 등으로 사용자 취향과 환경에 맞춰 시청 품질을 자동 최적화하는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프랑스의 유명 가구 디자이너 에르완 부훌렉과 협업한 와이파이 스피커 신제품 '뮤직 스튜디오 5·7'도 전시된다.

확장된 '큐 심포니' 기능은 TV와 최대 5대의 기기에서 동시에 사운드를 구현하고, AI가 공간 구조와 기기 배치를 분석해 더욱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중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는 시선 추적 기술로 실감나는 3D 영상을 보여준다.

AI 포터블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는 AI 기술로 평면이 아닌 곳도 화면을 최적화해주고, 벽면 패턴 무늬를 분석해 시청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보정해준다.

마이크로 LED 기술로 높은 투과율과 선명도를 제공하는 '투명 마이크로 LED', AI 기술로 피부톤 분석이 가능한 'AI 뷰티 미러', 3D 전용 안경 없이도 생생한 입체감을 구현하는 '스페이셜 사이니지' 등 혁신 제품들도 전시된다.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CES 2026서 전시·콘퍼런스 통합한 '더 퍼스트룩' 행사 개최

삼성전자, CES 2026서 전시·콘퍼런스 통합한 '더 퍼스트룩' 행사 개최

삼성전자 모델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6'에 마련된 윈호텔 삼성전자 단독 전시관에서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카메라·스크린·보이스 기능 적용한 '홈 컴패니언'

홈 컴패니언 존에는 카메라·스크린·보이스 기능을 통해 사용자와 원활히 상호작용하며 더 고도화된 집안일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삼성전자 AI 가전이 대거 전시된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하이 빅스비, 내 '나우 브리프' 보여줘"라고 말하면 냉장고가 이를 인지하고 일정이나 사진, 건강정보, 관심 뉴스 등 맞춤형 콘텐츠를 스크린에 보여준다.

또한 내부 카메라를 통해 식재료를 인식하는 'AI 비전(AI Vision)' 기능과 구글 AI 모델 제미나이로 식품 인식 범위가 대폭 확대되고 반찬통에 직접 라벨링한 내용까지 인식할 수 있게 됐다.

'인피니트 AI 와인 냉장고' 신제품은 카메라가 라벨을 인식해, 스마트싱스 와인 리스트에 세부 정보와 보관 위치 등을 자동으로 기록해준다.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 건조기는 부스터 열교환기를 추가해 건조 성능을 강화했다.

'비스포크 AI 에어드레서' 신제품은 구겨진 옷주름을 스팀 다리미로 다림질한 것처럼 말끔하게 펴주는 '주름집중케어' 기능을 탑재했다.

2026년형 벽걸이 에어컨 '비스포크 AI 무풍 프로'는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일곱 가지 모션 바람을 제공한다.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는 물걸레를 고온 세척하고, 100℃ 스팀으로 냄새 원인균을 살균해 위생적인 청소와 제품 관리를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가전 신뢰성 존에서 ▲ 스마트 가전에 대한 7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AI 기반의 가전제품 원격진단 서비스 ▲ 컴프레서·모터 핵심부품의 내구성을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CES 2026서 전시·콘퍼런스 통합한 '더 퍼스트룩' 행사 개최

삼성전자, CES 2026서 전시·콘퍼런스 통합한 '더 퍼스트룩' 행사 개최

삼성전자 모델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6'에 마련된 윈호텔 삼성전자 단독 전시관에서 스마트싱스 기반의 펫 케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사용자 건강과 안전 선제적으로 돌보는 '케어 컴패니언'

케어 컴패니언 존에서는 삼성 헬스와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싱스와 맞춤형 정보제공 기능 '나우 브리프' 등으로 진화한 케어 설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멀티모달 디지털 바이오마커'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과 웨어러블 기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수면상태나 걸음걸이, 말투 등 행동 패턴을 분석해 인지 기능 저하를 사전에 감지해주는 설루션이 전시된다.

반려 동물 진단 서비스 브랜드 '라이펫'과 협업한 스마트싱스 기반의 새로운 펫 케어 서비스도 관람객을 맞는다.

사용자가 반려동물의 병변이 의심되는 곳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AI가 사진을 분석해 질환을 진단한다.

스마트싱스 기반으로 사용자와 주거 공간 안전도 살피는 설루션도 공개된다.

스마트싱스에 카메라와 집안의 각종 기기를 연동해 부재 중 집안과 주변 상황, 반려 동물의 활동 등을 모니터링하고 중요한 내용은 '나우 브리프'로 간편하게 요약하는 식이다.

지난달 출시한 두 번 접는 '갤럭시 Z 트라이폴드'를 비롯해 폴더블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jo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05일 10시00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