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출신 '선배와의 멘토링' 호응
수소전주기센터 현장 견학…이해 제고
![[세종=뉴시스]한국가스기술공사 기업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제도 소개 및 멘토링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가스기술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15/NISI20260115_0002041597_web.jpg?rnd=20260115145842)
[세종=뉴시스]한국가스기술공사 기업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제도 소개 및 멘토링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가스기술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행사는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취업 역량 강화 특강으로 시작됐다. 최신 채용 트렌드와 공기업 취업 전략을 공유하며 학생들의 구체적인 진로 설계를 지원했다.
한기대 출신으로 현재 가스기술공사에서 근무 중인 '선배와의 멘토링' 시간은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어 학생들은 국내 유일의 수소 전주기 인프라를 갖춘 수소전주기센터로 자리를 옮겨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수소 산업 전반에 걸친 공정 기술을 직접 확인하며 미래 에너지 핵심 기술인 수소 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진수남 가스기술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추운 날씨와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해 열정을 보여준 학생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청년 인재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탐방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여 산학협력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