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소식] 고향사랑기부금 전년 대비 276% 증가…누적 12억

4 days ago 1

이미지 확대 강원 고성군청

강원 고성군청

[고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 고성=연합뉴스) ▲ 고향사랑기부금 전년 대비 276% 증가…누적 12억 = 강원 고성군은 지난해 총 6천805건, 7억3천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모금해 전년 대비 27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2023년 제도 도입 후 누적 모금액은 12억원에 달한다.

이는 기부자 중심 운영과 제도 정비가 효과를 낸 결과로 평가된다.

군은 조례 개정을 통해 기부자 예우를 강화하고 민간 플랫폼을 도입해 기부 참여를 늘렸다.

아울러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답례품과 이벤트 운영으로 기부와 지역경제를 연계했다.

군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과 외부를 연결하는 정책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기부자 예우와 전략적 운영을 통해 지방소멸 대응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치매 안심 게시판

치매 안심 게시판

[강원 고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달홀공원에 치매 안심 안내판·포토존 설치 = 강원 고성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치매 인식개선 홍보를 위해 달홀공원에 치매 안심 안내판 및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5일 밝혔다.

초고령화 사회인 고성지역 특성상 치매 환자와 치매 고위험군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치매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조성했다.

전면에는 치매안심센터 심볼로고를 활용한 포토존을, 후면에는 치매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 치매 관리사업, 치매 예방수칙 등을 기재했다..

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달홀공원에 치매 안심 안내판을 설치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치매 인식 개선과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05일 10시16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