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방, 다중이용시설 불시 단속…위반사항 9건 적발

4 days ago 2

이미지 확대 불시단속 벌이는 강원소방

불시단속 벌이는 강원소방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연합뉴스) 강태현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도내 대형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불법행위 불시 단속을 벌인 결과 9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고 5일 밝혔다.

도 소방본부는 연말연시 화재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 23일부터 이달 2일까지 전통시장, 숙박시설 등 도내 대형 다중이용시설 9곳에서 단속을 벌였다.

강원소방은 소방시설 임의 조작 여부, 피난·방화 시설 장애물 적치 행위, 소방시설 자체 점검 적정성 여부, 위험물 저장·취급기준 준수 여부 등을 살폈다.

단속 결과 피난 통로 내 장애물을 적치하거나 비상 발전기용 경유 탱크 위험물 표지·게시판 미설치 등 9건의 위반사항을 적발, 2건은 과태료 처분하고 7건은 시정명령을 내릴 방침이다.

또 소방시설 관리업체에 대해 자체 점검 적정성 여부를 검토해 거짓 점검이 확인될 경우 행정처분 등을 할 예정이다.

오승훈 도 소방본부장은 "방화문 등 피난·방화시설은 설치만으로 안전이 확보되는 것이 아니라 유사시 정상 작동하도록 관리하는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연말연시와 같이 다중이용시설 이용이 증가하는 시기에는 시설 관계자의 철저한 관리와 안전의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불시단속 벌이는 강원소방

불시단속 벌이는 강원소방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taet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05일 17시16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