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대한민국 대전환 5대목표 구체적 성과내야…사활 걸라"

4 days ago 2
[인천공항=뉴시스] 정병혁 기자 = 전략경제협력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폴란드를 방문한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30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로 귀국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5.12.30. jhope@newsis.com

[인천공항=뉴시스] 정병혁 기자 = 전략경제협력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폴란드를 방문한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30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로 귀국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5.12.30. [email protected]

강 실장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전은수 부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강 실장은 회의에서 "지방 주도 성장과 과실을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 등 5대 목표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결과로 이어져야 한다"며 청와대와 전 부처에 구체적인 추진계획 수립과 점검 체계를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성과 창출에 사활을 걸고 역량을 집중하라"고 했다.

또 국산 제품을 국내 소비자가 해외보다 비싸게 구매하는 이른바 '내수 역차별' 문제와 관련해 관계 당국에 전반적인 점검과 개선을 지시했다.

강 실장은 "우리 기업 제품이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음에도 정작 국내 소비자가 상대적으로 불리한 조건에서 구매하고 있다"며 "동일한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해외 직구에 나설 수밖에 없는 구조는 정상적이지 않다"는 취지로 지적했다.

이어 산업통상부와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등 관계 기관에 유통구조와 시장 질서, 가격정책 전반을 점검하고, 국내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개선 방안을 보고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사업과 관련해 여전히 존재하는 사각지대와 이용 불편 문제도 언급했다. 강 실장은 성평등가족부에 신청 절차 간소화와 전달체계 개선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공정위에는 생리용품을 포함한 주요 필수 생활용품 가격이 불공정한 구조로 형성돼 있는 것은 아닌지 조사해 보고할 것을 요청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