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사업 상반기 참여자 모집

2 hours ago 1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거제시는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해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장기 재직과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2026년 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사업' 상반기 참여자 43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사진은 모집안내 포스터.(사진=거제시 제공).2026.01.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거제시는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해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장기 재직과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2026년 모다드림 청년통장 지원사업' 상반기 참여자 43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사진은 모집안내 포스터.(사진=거제시 제공).2026.01.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모다드림 청년통장’은 도내 사업장에서 근무하거나 창업 활동을 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이 매월 20만 원씩 2년간 적립하면, 경남도와 거제시가 매월 20만원을 매칭 지원하여 만기 시 청년 적립금의 2배인 960만 원과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가구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의 18세 ~ 39세 청년으로, 고용보험과 건강보험에 모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비정규직 근로자와 창업 청년도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접수 기간 내 ‘모다드림 청년통장 누리집을 통해 오는 2월 1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모다드림 청년통장 또는 거제시 민생경제과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는 자격 요건 검토 및 선정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거제시 김희정 민생경제과장은 “모다드림 청년통장은 청년들이 일정 기간 꾸준히 저축하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라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거제에서 꿈을 키워가는 청년들의 자립과 안정적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