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고배당주 투자 등 ETF 4종, 20일 신규 상장

1 hour ago 1

이미지 확대 여의도 KRX한국거래소

여의도 KRX한국거래소

[촬영 안 철 수] 2025.11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한국거래소는 삼성·우리·KB·한국투자신탁운용이 발행한 상장지수펀드(ETF) 4종목을 오는 2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의 'KODEX 주주환원고배당'은 배당 성향 요건을 충족하고 예상배당수익률 및 자사주 매입률이 높은 상위 30개 기업에 투자하는 패시브 상품이다.

배당 성향이 40% 이상 또는 배당 성향이 25% 이상이면서 현금배당이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한 종목을 담는다.

우리자산운용의 'WON 초대형IB&금융지주'는 자본시장 활성화 정책에 따라 수혜가 기대되는 대형 증권사와 금융지주 등 핵심 금융주에 투자하는 패시브 상품이다.

금융위원회로부터 자기자본 4조원 이상 종합금융투자사업자(종투사) 지정 및 발행어음 업무를 인가받거나, 자기자본 8조원 이상 종투사 및 IMA(종합투자계좌) 업무를 인가받은 기업 등을 담는다.

KB자산운용의 'RISE 코리아전략산업액티브'는 국내 AI·바이오·문화·방위·에너지·제조 산업별 대표 기업에 투자하는 액티브 상품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리츠부동산인프라액티브'는 국내 리츠·사회간접자본투융자회사 중 대표적인 15개 종목에 투자하는 액티브 상품이다.

이들 네 상품의 1좌당 가격은 모두 1만원이다.

mylux@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16일 16시56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