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폭파" 온라인 글…경찰 수색, 위험 요소 없어(종합)

1 day ago 1

온라인 커뮤니티 이용자가 국정원 측에 문자로 제보

[전주=뉴시스] 6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이용자가 국민연금공단 폭파 협박 의심 게시글을 신고했다는 문자 중 일부. 사진 속에는 "국민연금 공단 폭파"라는 타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글 사진이 첨부돼있다. (사진=디시인사이드 캡처) 2026.01.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6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이용자가 국민연금공단 폭파 협박 의심 게시글을 신고했다는 문자 중 일부. 사진 속에는 "국민연금 공단 폭파"라는 타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글 사진이 첨부돼있다. (사진=디시인사이드 캡처) 2026.01.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강경호 기자 = 전북 전주시에 위치한 국민연금공단를 폭파하겠다는 온라인 게시 글이 올라와 경찰이 수색에 나섰지만 별도의 폭발물 등 위험 요소는 확인되지 않았다.

6일 전북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3분께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국민연금 공단 폭파"라는 제목의 게시 글이 올라왔다.

구체적인 게시 글은 "연기금 해체, 안 돌려줘도 되니 여기서 끝냈으면"이라는 두 줄 분량의 내용이다. 해당 게시 글은 현재 삭제됐다.

이를 발견한 다른 이용자가 이를 국가정보원 측에 문자로 제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신고한 이는 해당 게시 글 캡처와 함께 "평소 글 작성자가 국민연금에 대한 증오감을 표출해온 것 같다"고 국정원 측에 전했다.

신고를 받은 국정원은 이를 전북경찰청에 통보,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경찰특공대 등을 투입시켜 공단 건물을 수색했지만 별다른 위험 요소는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구체적 시간 등이 게시 글에 있지는 않아 위험성은 낮다고 평가했지만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수색을 진행했다"며 "공중협박죄 등의 적용 여부 등을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