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설 연휴 학교·공공기관 등 주차장 34곳 무료개방

1 hour ago 2

이미지 확대 설 연휴 개방 예정인 현대지식산업센터 주차장

설 연휴 개방 예정인 현대지식산업센터 주차장

[서울 금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황재하 기자 =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설 연휴 주민과 귀성객의 주차 불편을 덜기 위해 학교 주차장(운동장)과 민간시설,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9일 밝혔다.

주차장 개방 시설은 ▲ 학교 6곳 186면 ▲ 공영주차장 7곳 360면 ▲ 공공기관 10곳 397면 ▲ 교회 및 집합건물 등 민간시설 11곳 695면으로 총 34곳 1천638면이다. 무료 개방 기간은 이달 13∼19일이다.

다만 시설마다 개방 시간과 장소가 다를 수 있어 이용 전 금천구청 누리집 '금천소식' 또는 동 주민센터 게시판, 각 시설에 게시된 현수막을 통해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은 15인승 이하의 승용차 또는 승합차, 1톤 이하 화물차량으로 제한된다. 이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설물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주차장 이용자는 차량 앞면에 2개 이상의 연락처를 남기고, 시설별 개방 종료 이전까지 출차를 완료해야 한다. 개방 종료 이후에 출차하지 않은 차량은 견인 조치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설 연휴 동안 주차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관련 기관과 민간 시설의 적극적인 협조로 주차장을 개방하게 됐다"며 "예년에 비해 더 많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니 지역주민과 귀성객들 모두 주차 부담 없이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ae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2월09일 10시48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