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12일 산하기관 업무보고…유튜브서 생중계

1 month ago 5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이 지난해 12월 15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5년 전국 기관장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2.15. ppkjm@newsis.com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이 지난해 12월 15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5년 전국 기관장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2.15. [email protected]

이번 업무보고는 이재명 정부 국정과제의 차질없는 이행을 위해 산하기관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주권자인 국민에게 공개해 책임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2일 오전 10시에는 '산업 대전환'을 주제로 인력 양성과 일자리 지원 분야를 맡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폴리텍대학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잡월드가 업무보고를 진행한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는 '노동시장 격차 해소'를 주제로 노동안전과 복지·교육 분야를 맡은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건설근로자공제회 ▲노사발전재단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이 보고한다.

모든 산하기관의 업무보고는 노동부 유튜브 채널과 김영훈 장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아울러 13일 오후에는 경제사회노동위원회와 중앙노동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정책 간담회를 갖는다.

23일 오후 2시에는 전국 48개 지방고용노동관서장과 정책 워크숍을 열고, 산업재해 예방과 임금체불 감축 등 현안을 밀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노동부는 "이번 산하기관 업무보고 공개를 시작으로 국민의 삶과 직결된 고용노동 정책이 투명하고 책임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국정 운영과정을 공개하고, 국민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