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의 창] 재일한국인본국투자協, 모국서 수학하는 재일동포 장학생 모집

1 day ago 1

이미지 확대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 모국 수학 재일동포 장학생 모집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 모국 수학 재일동포 장학생 모집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재일동포 기업인의 모국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회장 김영우)는 국내 대학에 유학 중이거나 유학을 앞둔 재일동포 학생을 대상으로 2026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국에서 배움의 길을 찾는 재일동포 차세대의 면학을 돕고 인재를 육성하자는 취지다.

모국의 4년제 이상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입학 예정인 한국 국적 재일동포로, 학업 성적이 우수하나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학생이 대상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1년간 500만원의 장학금이 2회에 나눠서 지원되며, 재심사를 통해 연장도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일본에서 태어난 재일동포는 갈수록 현지화되고 있어서 동포사회의 존속과 발전을 위해서는 유학을 통해 모국의 문화와 풍습을 이해한 차세대 육성이 중요하다"며 "이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청 마감은 오는 2월 4일이며 이후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3월 초에 선발 결과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kjdrea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협회는 2009년부터 17년간 13억원을 들여 345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장학생들끼리 네트워크를 만들어 서로의 경험과 모국 생활에 관한 노하우를 나눌 수 있도록 돕고 있다.

wakaru@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06일 15시14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