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엘바이오, 미국서 NDR 진행
이미지 확대
[제이앤피메디 제공]
▲ 제이앤피메디는 최근 연세대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와 기술 기반 바이오헬스 스타트업의 임상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연세대 바이오헬스기술지주는 기술성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기업을 선별·추천하고, 제이앤피메디는 해당 기업을 대상으로 우대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서비스와 전담 A-팀 배정을 포함한 특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략 수립부터 IND 준비, 임상 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은 물론, 전임상·임상 설계, 규제 전략, 품목허가 로드맵 등 임상·인허가 전주기 컨설팅을 통해 초기 기업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임상 성공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양 기관은 상시 협력 채널을 구축해 유망 기업과 임상 수행 경험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임상 및 성장 전략 관점에서 파이프라인을 공동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에이비엘바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중항체 전문기업 에이비엘바이오[298380]는 19일(현지시간)부터 미국에서 해외 NDR(기업설명회)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회사는 NDR을 통해 해외 기관 투자자들을 만나 이중항체 기술력과 파이프라인 개발 현황, 향후 사업 전략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를 시작으로 그동안 소통에 한계가 있었던 해외 투자자들과의 신뢰를 강화하고, 해외 자금 유입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할 방침이다. 에이비엘바이오 이상훈 대표는 "GSK와 릴리 기술이전을 통해 시가총액이 높아지자 글로벌 운용사 및 기금 등으로부터 NDR 요청을 받는 경우가 많아졌다"며 미국 NDR을 시작으로 홍콩과 싱가포르 등 주요 국가에 대한 NDR도 고려 중이라고 전했다. (서울=연합뉴스)
harris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06일 17시13분 송고




![[속보]美 "마두로 생포 작전, 12월 초부터 준비"](https://img1.newsis.com/2020/12/11/NISI20201211_0000654239_web.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