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압류 걱정 없는 'BNK생계비계좌' 출시

2 weeks ago 2

이미지 확대 부산은행, 압류 걱정 없는 'BNK생계비계좌' 출시

부산은행, 압류 걱정 없는 'BNK생계비계좌' 출시

[BNK부산은행 제공]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BNK부산은행은 압류 걱정 없이 월 25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는 'BNK생계비계좌'를 출시하고 오는 27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BNK생계비계좌로 더 따뜻하게'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생계비계좌에 입금된 돈은 '압류 금지 생계비'로 지정돼 채권자에게 압류되지 않는다. 월 최대 입금 가능 금액은 250만원이다.

채무 상황에도 최소한의 생활비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된 상품으로, 부산은행 영업점과 모바일뱅킹, 디지털데스크에서 개설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이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 선착순 2천명에게 대형 잡화점, 편의점, 카페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또 이 기간 평균잔액이 5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추첨을 거쳐 ▲ 골드바 1돈(1명) ▲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30만원(5명) ▲ 다이소 상품권 10만원(10명) ▲ CU상품권 2만원(50명) 등을 제공한다.

부산은행 장인호 개인고객그룹장은 "생계비계좌 가입고객의 일상 속 소비를 지원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youngkyu@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2월02일 09시37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