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AI 면접체험관' 학습 콘텐츠 대폭 강화

3 weeks ago 3

(안산=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안산시는 대기업과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위해 'AI 면접체험관'의 학습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고 30일 밝혔다.

안산시청 제2별관 1층에 위치한 체험관은 AI 자기소개서 작성 및 첨삭, 면접 설루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 중이다.

화상 카메라 등 장비를 갖춘 경우 시민은 누구나 자택 등 어디서나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은 대기업 인적성 검사 대비 모의시험과 해설 동영상, 전자책 등이다.

특히 공사 및 공기업의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직업기초능력평가 대비 업종별 학습 콘텐츠를 보강해 구직자들의 실전 대응력을 높였다.

이미지 확대 안산시 'AI면접체험관'

안산시 'AI면접체험관'

[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또한 체험 사이트 내에 도입된 'AI 취업 멘토'(AI 에이전트)를 통해 취업 관련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2021년 운영을 시작한 AI 면접체험관은 지난해 말까지 총 1천427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시는 챗GPT 등 생성형 AI 활용에 따른 사용료 등 예산 규모에 맞춰 서비스를 운영해 왔는데 올해는 2천200만원을 책정했다.

이민근 시장은 "취업 준비생들이 최신 채용 트렌드에 맞춰 본인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체험관 운영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상세한 이용 신청은 안산시청 누리집 내 일자리 정보 게시판에서 가능하며, 안산시일자리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hedgeho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30일 10시18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