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시리아서 IS 뿌리 뽑겠다!…미군, 정밀유도탄 50발 투하

1 hour ago 2

(서울=연합뉴스) 미군이 여러 파트너와 협력해 시리아 내 극단주의 테러단체 이슬람국가(IS)를 5차례 공습했다고 4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중동 내 미군 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성명을 내고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일주일간 시리아 전역의 IS 통신기지, 물류 거점, 무기고 등을 타격했다며 이같이 설명했습니다.

이번 공습에는 전투기, 헬리콥터, 무인기(드론) 등을 투입하고 총 50발의 정밀 유도탄을 투하했습니다.

브래드 쿠퍼 중부사령관은 "이번 공습은 시리아에서 ISIS(미군의 이슬람국가 호칭)의 재기를 막기 위한 우리의 지속적인 노력과 결의를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미군은 작년 12월 13일 시리아 중부 팔미라에서 미군과 시리아 정부군이 피격당한 사건에 대응해 '호크아이 스트라이크'로 명명된 군사작전을 펴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김혜원

영상: 미군영상정보배포서비스·X 미 중부사령부·@inpic0·@visionergeo·@ScharoMaroof·@Souria4Syrians·사이트 미 중부사령부

kgt1014@yna.co.kr

이미지 확대 [영상] 시리아서 IS 뿌리 뽑겠다!…미군, 정밀유도탄 50발 투하 - 2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2월05일 11시17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