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철원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철원=연합뉴스) ▲ 겨울철 한파·대설 대비 안전 문화 캠페인 펼쳐 = 강원 철원군은 최근 동송읍 전통시장에서 자율방재단·안전 보안관과 함께 주민을 대상으로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행동 요령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행동 요령과 안전 수칙을 안내해 주민들의 안전 문화 의식을 높이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군청 안전총괄과 직원들은 동송 전통시장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홍보물을 주민들에게 배부하며 외출 시 동상 대비, 자택 및 점포 앞 제설 작업 및 수도관, 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한 보온 작업 등을 홍보했다.
윤태중 안전총괄과장은 "겨울철 낙상사고, 차량 미끄럼 주의 등 안전관리에 군민 개개인이 경각심을 갖고 안전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 예방조치를 취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연합뉴스 자료사진]
▲ 철원군보건소, 한탄강 얼음트레킹 위생점검 실시 = 강원 철원군보건소 위생팀은 '제14회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 먹거리 부스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수칙 준수를 위한 위생점검 및 현장 교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보건소 위생팀은 먹거리 부스 13곳을 돌며 조리·판매 종사자 개인위생, 식재료 보관 및 취급 상태, 교차오염 방지를 위한 위생 수칙 등을 안내하고 실천을 독려했다.
아울러 종사자를 대상으로 방문객 친절 응대 및 위생서비스 교육을 병행해 탐방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신영미 보건정책과장은 "행사장 먹거리 위생관리에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조리 환경을 점검하고 지원해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 만들기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21일 16시26분 송고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