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스냅] 오케스트로, 한은 '내부망 클라우드 변경관리시스템' 구축

1 week ago 3

S2W, 신임 COO에 백주석 전 자비스앤빌런즈 대표 영입

▲ 오케스트로가 한국은행이 추진하는 '내부망 클라우드 변경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기준 마련'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금융권에서 클라우드 전환이 확산하면서 자동화된 운영 기준 마련이 주요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한국은행은 자동화된 변경관리 체계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운영 기준 수립에 나섰다. 이번 사업에는 다수의 금융기관에 도입된 오케스트로의 데브옵스(DevOps) 통합 관리 플랫폼 '트럼본(TROMBONE)'이 적용되며 변경 요청부터 승인, 배포, 이력 관리에 이르는 전주기가 자동화된다.

이미지 확대 오케스트로, 한은 '내부망 클라우드 변경관리시스템' 구축

오케스트로, 한은 '내부망 클라우드 변경관리시스템' 구축

[오케스트로 제공]

▲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기업 에스투더블유[488280](S2W)가 상장 이후 중장기 성장 전략의 실행을 가속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백주석 전 자비스앤빌런즈 대표를 신임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부대표로 영입했다고 9일 밝혔다. 백 COO는 S2W 합류 전 세무 플랫폼 '삼쩜삼'의 운영사인 핀테크 기업 '자비스앤빌런즈'의 최고경영자(CEO)로서 사업 전략 수립 등을 총괄했다. 백 COO는 S2W의 수익성 강화와 주주가치 제고 실현을 위한 국내외 사업 로드맵 수립, 인수합병(M&A), 전략적 투자 등에 나설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백주석 S2W 최고운영책임자(COO)

백주석 S2W 최고운영책임자(COO)

[S2W 제공]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2월09일 08시35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