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소식] 운정중앙역 일대 공유 이동장치 '지정 주차제' 시행

20 hours ago 2

(파주=연합뉴스) ▲ 운정중앙역 일대 공유 이동장치 '지정 주차제' 시행 = 파주시는 운정중앙역 일대의 보행자 안전 확보와 공유 이동장치의 무분별한 방치를 해소하기 위해 운정중앙역 상부와 인근 보행로를 대상으로 공유 이동장치 '지정 주차제'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공유 이동장치 '지정 주차제' 시행 안내문

공유 이동장치 '지정 주차제' 시행 안내문

[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기존 운정중앙역 상부에 설치돼 있던 주차구역 2곳을 철거하고, 운정중앙역 인근에 신규 주차구역 7곳을 설치해 이용자들이 기기를 반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운영 초기인 1월에는 홍보 및 계도기간을 운영해 '지정 주차제'에 대한 시민 인지도를 높이고, 2월 중에는 신규 설치된 지정 주차구역 외 장소에 반납된 공유 이동장치에 대해 즉시 견인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 노인복지관 노후시설 보수공사로 19∼24일 휴관 = 파주시는 노인복지관의 노후 환경 개선을 위해 오는 19∼24일 임시 휴관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노인복지관은 개관 이후 21년간 운영되며 노후화한 식당 조리설비 교체와 바닥 보수 등 시설 전반의 환경 개선이 필요, 이번 임시 휴관 기간을 활용해 대대적인 보수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시 휴관 기간에는 복지관 자율 프로그램과 경로식당 등 모든 시설 이용이 중단된다.

다만,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한 노후 승강기 교체 작업이 단계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오는 19일부터 3월 13일까지 경로식당 운영을 중단하고 3월 16일부터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12일 14시12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