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벤처동문회 기업과 창업 생태계 강화 MOU

2 hours ago 1
[서울=뉴시스] 한국외대 G-RISE사업단과 벤처동문회 소속 기업 업무협약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외대 제공) 2026.01.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국외대 G-RISE사업단과 벤처동문회 소속 기업 업무협약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외대 제공) 2026.01.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협약은 벤처동문회 소속 기업들과의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하고,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 실질적인 창업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이윤석 G-RISE사업단장, ㈜더인벤션랩 김민수 이사(경영11), 홈스인코리아㈜ 박해중 대표(노어16), ㈜스팩스페이스 김성진 이사(산업경영15), ㈜엠와이소셜컴퍼니 변준재 팀장(경영03), K-ICT창업멘토링센터 홍미희 전담멘토(영어10)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특강 운영 ▲학생 맞춤형 창업멘토링 ▲실무 중심의 창업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유망 스타트업 대상 액셀러레이팅 등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기업을 위한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동문 기업들의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실제 창업 환경을 체험하고 사업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전형 프로그램 제공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이 단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외대 벤처동문회 기업들과의 협력 기반을 더 공고히 하고, 학생들이 도전적인 창업 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해 "대학의 창업교육과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한국외대를 개방형 창업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