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6] 산업부·코트라, 혁신기업 현장 간담회…"AI 3강 도약 지원"

1 day ago 1

이미지 확대 산업부·코트라, CES 2026 개막일에 혁신상 수상기업 등 11개사 간담회

산업부·코트라, CES 2026 개막일에 혁신상 수상기업 등 11개사 간담회

[코트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뉴스) 신창용 기자 =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6' 개막일에 맞춰 혁신상 수상기업을 포함해 통합한국관 참가기업 11개사를 초청해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알에프모아컴이노베이션, 퀀텀하이텍 등 디지털헬스, 가상현실, 인공지능(AI) 분야 혁신기업 대표들이 참석해 CES 참가 목적과 글로벌 시장 진출전략을 공유했다.

참석 기업들은 해외 진출 과정에서 겪는 복잡한 법률·해외 특허 출원 절차, 전시회 참가비 증가 등과 같은 수출 애로사항을 전하며 혁신 기술이 실제 수출 성과로 이어지기 위한 지원 필요성도 강조했다.

이에 산업부와 코트라는 '해외전시회 단체·개별참가 지원사업'과 '수출바우처 사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CES 이후에도 해외마케팅과 사업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코트라는 CES가 끝난 뒤에도 AI 혁신 생태계의 글로벌 확산을 지원하기 위한 후속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경성 코트라 사장은 "한국 혁신기업은 CES 혁신상 전체의 60%를 휩쓸 정도로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며 "현장에 참가한 기업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해 지원 효과를 높이고 우리 AI 혁신 생태계를 세계로 이끌어 대한민국이 AI 3대 강국으로 도약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hangyo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08일 06시00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