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전국 자동차검사소에 BI 도입…'오늘도 무사고'

2 weeks ago 4

방문 고객에 검사 대기 시간 안전의 중요성 강조

[서울=뉴시스] '오늘도 무사고'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적용된 자동차 검사소의 내·외부 모습. (사진=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오늘도 무사고'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적용된 자동차 검사소의 내·외부 모습. (사진=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변해정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전국 자동차 검사소에 '오늘도 무사고'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본격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이 BI는 대국민 교통안전 의식 제고를 위해 지난해 4월 선포했으며 그 해 말 서울 성산검사소에 시범 적용한 바 있다.

BI를 적용한 간판·안내표지 등 외부 사인물을 전면 교체하고 운전자 시인성을 높인 검사라인 유도 디자인을 도입했다. 고객 대기실에는 BI를 곳곳 녹여내 방문 고객들이 검사 대기 시간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TS는 현재 진행 중인 시범 적용 사업을 마무리한 뒤 표준 가이드라인을 정교화해 전국 검사소로 순차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정용식 TS 이사장은 "국민이 방문하는 공단의 핵심 접점인 자동차 검사소에서 '오늘도 무사고'라는 진심 어린 메시지가 전달돼 대한민국 곳곳에 안전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