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샤오미폰 셀카에…"마두로도 같은 휴대폰 아냐?"

2 days ago 1
 이재명, 마두로 개인 SNS 계정) 2026.01.06.

[서울=뉴시스] 이재명(왼쪽)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선물 받은 중국 샤오미 핸드폰으로 셀카를 찍고 있는 모습과 니콜라스 마두로(오른쪽)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중국산 화웨이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 출처: 이재명, 마두로 개인 SNS 계정) 2026.01.06.

6일(현지시간) 홍콩 매체 홍콩프리프레스(HKFP)에 따르면 이재명 대통령이 시 주석과 함께 셀카를 찍는 장면이 공개되자 한 누리꾼은 "그 휴대폰, 니콜라스 마두로가 쓰는 것 아니냐?"라고 댓글을 남겼다.

실제로 마두로 대통령은 지난해 9월1일 시진핑 주석으로부터 화웨이 스마트폰을 선물받았다고 언급하며, 미국 정보기관이 자신의 휴대폰을 해킹할 수 없다고 주장한 바 있다. 다만 이 대통령이 받은 선물은 ‘샤오미’ 제품으로, 마두로가 언급한 ‘화웨이’와는 다른 모델이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5일 중국 베이징 방문 중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시진핑 주석, 양국 영부인과 함께 찍은 셀카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경주에서 선물 받은 샤오미로 찍은, 시진핑 주석과 부인과의 셀카"라며 "평생 기억에 남을 사진을 남겼다. 앞으로 더 자주 소통하고 긴밀히 협력하겠다"라고 적었다.

한편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군은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군사 작전을 벌여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해 뉴욕으로 압송했다. 도널트 트럼프 미 대통령은 마두로의 마약 밀매 혐의를 근거로 그를 체포했다고 주장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