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춘천=연합뉴스) 27일 강원 춘천시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에서 열린 '강원 농촌융복합분야 유관기관 합동 사업설명회'에서 김동훈 강원농업기술원장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6.1.27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angdoo@yna.co.kr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이 27일 춘천시 도 경제진흥원에서 강원 농촌융복합분야 관계기관 합동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6차산업에 종사하는 농업인과 소상공인들에게 관련 기관들의 핵심 지원사업과 정책정보를 한눈에 제공해 창업 및 성장을 지원하고, 기관 간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가공 창업·치유·체험 분야 경영체와 담당 공무원 등 120여명과 7개 핵심 유관기관이 참여해 기관별로 분산된 창업 경영·디자인·판로·기술·투자지원 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했다.
김동훈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농업인과 소상공인이 복잡한 정책 정보를 한자리에서 파악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계기관과 협력해 강원 농촌융복합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자생력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yangdo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27일 16시07분 송고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