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민주, 조국과 합당 논의보다 국민 삶·안보·관세협상 집중해야"

2 hours ago 2

등록 2026.02.08 12:22:3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특검 일방적으로 추진될 것이 아니라 여야 합의 필요"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관련 논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6.01.11. kmn@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관련 논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6.01.1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국민의힘은 8일 더불어민주당이 조국혁신당과 합당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합당 논의보다 중요한 것은 국민의 삶과 국가의 안보와 관세협상 등 산적한 현안에 집중할 때"라고 말했다.

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부와 여당의 역할에 책임을 다하는 게 중요한 시점 아닌가 생각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는 이날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오는 13일까지 공식 입장이 없으면 합당은 무산된 것으로 간주하겠다고 하자 오는 10일께 의원총회에서 총의를 모으고 당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조속히 입장을 밝히겠다고 했다.

한편 최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이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변호인을 2차 종합특검 후보로 추천한 데 대해 "특검이 일방적으로 추진될 것이 아니라 여야 간 합의를 통해 논의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 같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구독

많이 본 기사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