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 개최국 이탈리아서 '오륜 김밥' 특강

1 hour ago 2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 로마서 문화올림픽 행사

이미지 확대 동계올림픽 열리는 이탈리아서 '오륜 김밥특강'

동계올림픽 열리는 이탈리아서 '오륜 김밥특강'

(로마=연합뉴스)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은 로마 한식강좌실에서 '김밥의 다섯가지 색-올림픽 오륜 김밥 특강'을 개최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2026.2.11.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 제공.

(로마=연합뉴스) 민경락 특파원 =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은 로마 한식강좌실에서 '김밥의 다섯 가지 색-올림픽 오륜 김밥 특강'을 개최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참가자들은 고기·오이·당근·달걀 등 다양한 식재료로 김밥을 만들며 한식의 조화와 균형의 가치를 체험했다.

이번 행사는 한식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조기에 신청이 마감됐다고 문화원 측은 전했다.

한국문화원에서는 2018년 평창올림픽과 2022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한국과 이탈리아 선수들이 함께 경쟁한 순간을 담은 사진 작품 40점도 전시 중이다.

이미지 확대 한국·이탈리아 동계올림픽 사진전 포스터

한국·이탈리아 동계올림픽 사진전 포스터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 제공]

이번 행사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의 공식 문화행사인 '문화올림픽'의 일환으로 열렸다.

문화올림픽은 올림픽 가치 확산을 위해 대회 개최국 전역에서 열리는 문화·예술·스포츠 프로젝트다.

김누리 한국문화원장은 "한식과 시각예술을 통해 올림픽·패럴림픽이 지향하는 평화와 협력, 조화의 정신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roc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2월12일 02시23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