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겨울방학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1 week ago 2

이미지 확대 과학해양전시관

과학해양전시관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시교육청이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창의융합교육원은 3일부터 내달 28일까지 과학해양전시관 및 실험실에서 부산 지역 초등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 '생명의 비밀을 찾아가는 겨울'을 마련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 내 손 안의 작은 우주, 세포탐구 ▲ DNA부터 시작하는 우리 몸 탐구 등 생명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사하구, 영도구, 서구 마을교육공동체와 협력해 2일부터 23일까지 '서부희망교육지구 겨울방학 마을학교'를 운영한다.

마을학교는 겨울방학 기간 마을 전체가 배움터가 되어 아이들을 키운다는 비전 아래 학생들의 성장과 돌봄을 지원한다.

이번 마을학교에는 9개 마을교육공동체(고니, 푸름, 하나우리, 너나들이, 모래톱작은도서관, 동삼, 청학언덕길, 남달리, 다하자)가 참여해 요리, 공예, 놀이, 생태, 환경, 역사, 국악 등 72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생안전체험관은 겨울방학 기간인 오는 13일부터 2월 20일까지 '가족·일반인 안전체험 및 우리가족 안전캠프'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 유아안전체험(2019~2020년생) ▲ 재난안전체험 ▲ 생활안전체험 ▲ 교통안전체험 ▲ 응급처치체험 ▲ 야외안전체험으로 총 6개 체험으로 구성된다.

안전캠프는 부산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전일제로 운영한다.

이미지 확대 안전체험

안전체험

[부산시교육청 제공]

cch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03일 08시30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