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신년인사회 개최…"섬김행정으로 한 단계 더 도약"

1 day ago 1

이미지 확대 7일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서강석 구청장

7일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서강석 구청장

[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 7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구민 1천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인사회를 열고 올해 구정 비전과 역점사업을 공유했다고 8일 밝혔다.

서강석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3년 반 동안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섬김행정'으로 송파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졌다"며 "누구나 살고 싶고 이사 오고 싶은 실질적 의미의 강남3구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규제가 아닌 지원행정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해 재건축·재개발을 신속하게 추진하고, 사계절 꽃피는 거리, 매력적인 수변 감성 공원, 새로 단장된 근린공원 등 도시 정원을 넓혀가면서 명품 주거 도시로 변해가고 있다"며 성과들을 소개했다.

그는 이어 ▲ 잠실종합운동장 마이스(MICE) 단지 조성 ▲ 탄천동로 지하화 공사 추진 ▲ 복정역 공지 대규모 민간투자 ▲ 송파대로 걷고 싶은 가로정원 조성 ▲ 삼표산업 풍납공장 신속 철거 및 주민 공간 조성 등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2026년 예산 1조3천억원 중 사회복지비는 지난해보다 570억 원 증액했다"며 "아동수당 확대,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 장애인 활동 지원 등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 구청장은 "대한민국에서 더욱 빛나는 도시 송파를 위해 2026년에도 변함없이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행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7일 신년인사회에서 구민을 맞는 서강석 구청장

7일 신년인사회에서 구민을 맞는 서강석 구청장

[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rinc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08일 08시36분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