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안 내 유일한 전문 한식당 갖춰…"한국 미식 경쟁력 선보일 것"
이미지 확대
[호텔신라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호텔신라[008770]는 다음 달 2일 중국 시안에 호텔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을 연다고 6일 밝혔다.
호텔신라가 앞서 중국에서 호텔을 위탁 운영한 적은 있으나 '신라' 브랜드로 중국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라모노그램은 지역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휴양형 호텔 경험을 제공하는 호텔신라의 호텔 브랜드다.
지난 2020년 베트남 다낭과 작년 강원 강릉시에 각각 브랜드를 선보였고 올해 중국 시안에서도 호텔을 열기로 하면서 중화권까지 브랜드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신라모노그램 시안은 지상 22층 규모로 264개 객실을 갖췄다.
모든 객실에서 시안 도심과 자연경관을 볼 수 있다. 호텔신라는 비즈니스와 휴양 등 다양한 투숙 목적을 고려해 객실을 기존 신라모노그램 객실보다 넓게 설계했다.
또 호텔에는 한식당과 중식당, 올데이 다이닝 등 세 개 레스토랑과 라운지, 실내수영장, 사우나, 피트니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됐다.
한식당과 중식당은 각각 약 80석 규모로, 비즈니스 미팅과 단체 고객 수요에 맞춰 '프라이빗 룸'을 갖췄다.
신라모노그램 시안의 한식당은 중국 시안 내 유일한 전문 한식당으로, 전통 한식 메뉴를 선보인다.
호텔신라는 한국인의 중국 무비자 입국이 시행되면서 중국 여행 수요가 늘자 호텔 개소를 결정했다.
중국 시안은 역사 도시이자 실크로드의 출발점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진시황릉'과 '병마용' 등 다양한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다. 또 글로벌 기업들이 다수 진출해 있어, 비즈니스와 관광 수요가 모두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호텔신라는 중화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사업 네트워크를 단계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신라모노그램은 위탁운영 방식으로, 지역 특성과 수요에 맞춰 운영된다.
호텔신라는 신라모노그램을 중국 옌청과 베트남 하노이에 추가로 열 예정이다.
s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6년01월06일 08시40분 송고




![[속보]美 "마두로 생포 작전, 12월 초부터 준비"](https://img1.newsis.com/2020/12/11/NISI20201211_0000654239_web.jpg)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