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공군 빛낸 단체에 항공촬영팀 등 선정

3 weeks ago 3

26일 계룡대 공군본부에서 시상식 열려

도전, 헌신, 전문성, 팀워크 등 4개 부문 시상

[서울=뉴시스] 공군 항공촬영팀이 전투기에 동승해 항공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공군 제공) 2026.01.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공군 항공촬영팀이 전투기에 동승해 항공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공군 제공) 2026.01.2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공군은 손석락 공군참모총장이 26일 계룡대 공군본부 대회의실에서 '2025년 공군을 빛낸 인물·단체' 시상식을 주관한다고 밝혔다.

올해 '공군을 빛낸 인물'은 공군 4대 핵심가치인 도전, 헌신, 전문성, 팀워크 부문으로 나눠 선정됐다. 수상자는 ▲공군 항공촬영팀(도전) ▲김해기지 소방구조중대(헌신) ▲지능정보체계관리단 및 교육사령부 상사 박남숙(전문성) ▲군수사령부 제82항공정비창(팀워크) 등이다.

우선 공군 항공촬영팀은 전투기에 동승해 다이나믹한 기동과 중력가속도를 이겨내며 공군의 다양한 공중임무 모습을 국민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민들의 신뢰와 지지를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헌신 부문에서 수상한 김해기지 소방구조중대는 민간 항공기 화재 발생 현장에서 신속하고 선제적인 대응으로 대형 인명피해를 예방하며, 공군 소방력의 민간 재난 대응 역량을 입증했다.

전문성 부문에 선정된 지능정보체계관리단(체계단)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국방 정보체계에 선도적으로 적용하며, 공군의 AI 기반 업무 혁신과 국방 AI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교육사령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남숙 상사는 2019년부터 성인지교관으로 임명된 이후, 장병들을 대상으로 참여와 공감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을 실시하며 공군 전반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와 성인지 인식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팀워크 부문에 선정된 제82항공정비창(82창)은 부대원 간 유기적인 팀워크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정비 체계를 확립해 대내·외에 공군의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손석락 총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도전과 헌신, 전문성, 팀워크라는 값진 가치를 실천하며 공군의 위상을 드높인 수상자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신뢰하는 첨단 정예공군’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ad Entire Article